코로나19 피해지원 위해 경산시, 미래통합당, 총선후보에 원탁회의 제안


경산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양재영 시의원 등이 16일 코로나19 피해복구를 위한‘경산시비상대책협의회'를 구성하고 미래통합당 총선 예비후보들에게 원탁회의를 제안했다.

더불어민주당 시의원들은 성명서에서 “각자의 입장에서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노력해 온 상황에서 경산시민과 경산시의 위기극복과 피해지원을 위해 힘을 모아야 할 때다”라고 밝혔다.

또한 “우리 경산을 사랑하는 마음은 여야가 따로 없고, 경산시가 외면해서도 안 된다. 한마음으로 이 위기를 견뎌내고 있는 경산시민의 마음을 우리는 조금이라도 헤아려야 한다"며 경산시비상대책협의회’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코로나19 위기 속에 중앙정부는 경산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했다. 전에 없던 위기 속에 경산의 위기극복과 피해지원을 위해서는 지방정부 또한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경산시비상대책협의회는 경산시 예비비를 활용한 지원방안 마련, 상반기 추경예산 마련과 신속 지원방안, 중앙정부에 대한 지원요청안 등을 협의하고, 경산시민과 경산경제 기반 보호를 위한 실질적이고 신속한 지원방안 마련을 위해 꼭 구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경산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시의원들은 “집권 여당으로써 중앙정부, 여당, 청와대 등 다양한 채널을 가동해 책임 있는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경산시와 미래통합당, 총선 후보들이 참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