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23개 시·군·구 아동 1만명에게 총 5억원 상당의 세이프 박스 지원

▲ 문희영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장이 이철우 도지사에게 도내 아동들을 위한 5억원 상당의 후원금품을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는 최근 경북도청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아동을 위해 5억원 상당의 후원금품 전달식을 가졌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는 많은 기업·단체·개인후원자들의 후원금으로 경북 23개 시·군·구 1만명의 아동들에게 5억원 상당의 세이프 박스를 지원했다.

세이프 박스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필요한 물품들로 구성됐으며, 개인위생을 위한 위생용품과 가정간편식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는 물품으로 도내 아이들의 안전과 건강을 고려해 제작됐다.

문희영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장은 "전 국민이 코로나19로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상황 속에서 아이들은 더욱 도움이 손길이 필요하기에, 큰 힘을 보내주는 후원자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도 아이들의 일상에 봄이 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철우 도지사는 "어려울 때 큰 힘을 보태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국민들의 염원과 각계각층의 지원에 힘입어 빠른 시일 내에 도민들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경북 아동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약 5억원의 후원금 및 물품을 지원했으며, 향후 지속적인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