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시의원 4명 결의문 채택에 동참하지 않아

구미시의회 여야 의원들이‘구미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두고 엇박자를 내고 있다.

구미시의회는 지난 20일 제237회 임시회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중앙정부 지원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결의문에서 시의회는 “코로나19 여파로 지역경제에 막대한 손실을 입고 43만 시민의 생존권마저 위협받는 큰 위기에 직면해 식당등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은 휴업·폐업 위기에 놓여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확진자 발생으로 인한 사업장 폐쇄, 원자재·부품 수급 차질, 수출 애로 등 지역 내 기업체 피해 또한 막심하다”며 “구미시를 포함한 경북도 전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고 국가차원에서 피해수습을 위해 가능한 모든 지원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하지만 이날 결의문 채택에 전체 시의원 20명 중 통합당 의원은 전원 동의, 더불어민주당 김재우·신문식·송용자 의원 등 3명 포함해 총 16명이 동의했다.

그러나 민주당 소속 홍난이·이지연·이선우·안장환 의원 등 4명은 결의문에 동참하지 않았다.

이들은 정부가 코로나19 대처를 잘하고 있어 동참할 필요가 없다는 주장이다.

홍난이 의원은 자신의 SNS을 통해 “수출기업이 많은 구미시가 ‘한국의 우한’으로 인식될 수 있어 특별재난지역 선포가 더 큰 재난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구미상의 등 관계자는 “특별재난지역 지정시 부정적 이미지는 지역 농산물이나 식료품 수출지역에 국한된 것으로 전자와 부품 등이 주력산업인 구미 공단과는 무관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