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의견 적극 반영… 내달 3일까지 연장 결정

포항대학교는 재학생들의 의견수렴을 반영해 비대면 수업 기간을 내달 3일까지 일주일 추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포항대는 이미 2020학년도 1학기 수업 운영 전략을 3단계로 수립하고, 지난 16일 개강 후 비대면 재택수업을 2주간 시행했다. 하지만 교육부가 초·중·고 개학을 내달 6일로 추가 연기를 결정함에 따라, 이에 포항대학교도 비대면 재택수업을 일주일 연장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위해 먼저 재학생들에게 긴급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재학생 80% 이상 응답한 설문 결과를 지난 19일 긴급 교무위원회에 상정했고, 결정된 사항을 종합해 비대면 재택수업을 내달 3일까지 연장하기로 재조정했다.

이에 따라 포항대는 비대면 수업의 질적 측면 및 전달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제작 방법과 쌍방향 의사소통 증진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포항대 관계자는 "재학생들에게 긴급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짧은 시간 안에 전체 재학생의 80% 이상이 설문에 참여해 준 점에 감사하고, 모든 정책 결정에 재학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며 "재택수업으로 많은 불안감을 느낄 재학생들이 학업에 집중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