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 신청은 6일부터…우편 수령 10일·방문 수령 16일부터

대구시는 코로나19로 인한 긴급생계자금 지원 신청을 다음 달 3일부터 온라인으로 접수한다고 밝혔다. 64만 가구(62.1%)가 대상이다.

25일 대구시에 따르면 당초 다음 달 6일부터 긴급생계자금 지원 신청을 온라인·현장방문 2가지로 받기로 했으나 온라인 신청 날짜를 사흘 앞당겼다.

코로나19 긴급생계자금 발표 후 지급 시기가 늦다는 지적을 일부 수용했다. ▶관련기사 4면

시는 오는 26일 대구시의회 임시회에서 총 6천599억원 규모 긴급 추가경정예산안이 통과하면 30일 이를 공고할 예정이다.

온라인 신청은 대구시, 8개 구·군청 홈페이지 팝업창과 배너를 통해 할 수 있다.

방문 신청은 6일부터 대구은행, 농협, 우체국, 구·군청 행정복지센터 등 576곳에서 받는다.

신청 시 우편 수령, 현장 수령 중 원하는 수령방법을 택하도록 했다.

50만원까지는 선불카드로, 50만원 초과분은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한다.

지역경제 회생을 위해 선불카드는 3개월 이내 대구·경북에서만 쓸 수 있다.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등 등록 가맹점으로 사용처를 제한한다.

선불카드 발급에 보통 한 달 정도 걸리지만, 시와 업체가 협의해 9일부터 발급한다고 시는 설명했다.

우편 수령 희망자는 10일부터, 방문 수령 희망자는 16일부터 지원금을 받는다.

대구시 관계자는 "긴급생계자금 지급시기와 방법은 코로나19 방역적 관점, 시민 어려움을 더는 경제적 방역 관점 2가지를 감안해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