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객 접촉 최소화와 코로나 19 차단 선제적 대응 나서

문경시는 상춘객으로 붐비는 문경새재 내 일반음식점 전 업소를 대상으로 ‘드라이브 스루 도시락’ 판매를 지난 25일부터 시행했다.

‘드라이브 스루 도시락’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차에서 주문하고 상품을 받는 승차 판매 방식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과 지역경제를 살리는 두 가지 효과를 동시에 거두겠다는 취지로 문경새재 내에 있는 음식점을 비롯해 문경읍, 가은읍에 이어 문경시 전 업소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한국외식업중앙회 문경시지부와 문경새재 상가번영회 회원들은 안내 홍보배너 설치 등 친절한 배송서비스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갖고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품·공중위생업소의 경제적 피해를 최소화하는 ‘드라이브 스루 도시락’ 판매로 지역경제를 살리고 어려운 난관을 슬기롭게 극복하자고 한 목소리를 냈다.

앞서 시는 지역 소상공인들의 어려움 극복에 동참하기 위해 공무원들이 앞장서 지역 내 식당에 점심 및 저녁 식사를 주문한 후 택시이용 등으로 도시락을 직접 받아와 공원, 사무실에서 식사하는 등 ‘드라이브스루 도시락’ 배달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지역경기 회복과 코로나19 차단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도시락 판매를 통해 상권 활성화로 이어지기를 간절히 바란다” 며 “희망과 용기를 갖고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우리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