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 119 대응지원단(원격수업 119팀) 소속 교직원들이 교수·재학생들의 민원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 제공
대구보건대학교는 코로나19로 학사운영의 혼란을 방지하고 재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코로나119 대응지원단(이하 대응단)을 운영하고 있다.

대응단은 주 업무를 진행하는 교무지원팀·교수학습지원센터·전산지원센터와 이들을 지원하는 학생복지팀·총무팀과 간화학과·치기공과·방사선과·물리치료과 등 4개 학과를 포함해 22명의 교수와 직원으로 구성됐다.

주요업무는 △원격수업 운영지원 △LMS 학습관리시스템 운영 △학적관리 △전공심화과정·야간수업 지원 △장학 및 주·야간민원 응대 △학생지도 등 학생들과 관련된 모든 업무를 포괄적으로 지원한다.

특히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원격수업에 교수와 학생의 민원이 발생하면 현장출동과 원격지원 등 투 트랙으로 해결하도록 상시 대기한다.

이와 함께 온라인자료 제작과 소프트웨어 사용법 등 원격수업과 관련된 민원사항도 총괄 전담하고 접수된 민원은 DB로 축적하고 결과보고를 통해 향후 제도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대학측은 장기화 되는 비상상황을 대비해 한 학기 동안 원격수업이 운영될 수 있는 교육 환경과 방침을 정했다.

교내 서버를 재난 복구용 체제로 전환하고 접속자 1만 명까지 수용 가능한 외부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도입해 비대면 강의기간을 다시 연장하거나 원격수업 시스템을 추가 보완하는 혼선을 사전에 방지했다.

남성희 총장은 "교육부의 권고안을 준용하고 학생과 교직원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조치와 지원을 선제적으로 실시하겠다"며 "어려운 시기지만 모두의 마음을 모아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활기로 가득찬 캠퍼스 모습을 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