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부터 접수,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을 위해 52억9천여 만 원 투입!

예천군은 52억9천여 만 원의 예산으로 재난 긴급생활비는 1일부터 29일까지, 한시적 긴급복지지원은 7월 31일까지 신청 받는다.

재난 긴급생활비는 1일 현재 예천군에 주소를 두고 기준중위소득 85%이하인 자를 대상으로 가구 당 50만 원(1인 가구)~80만 원(4인 가구 이상)을 예천사랑상품권으로 가구별 차등 1회 지급한다.

다만 기존 정부지원을 받는 자, 국가 및 지자체 공무원 교직원 ;공공기관 임직원이 포함된 가구는 지원에서 제외되며 아동양육한시지원 대상자의 경우는 중복 수혜를 받을 수 있다.

한시적 긴급복지 지원은 지역 거주자로 코로나19로 생계유지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준중위소득 75%이하인 자로 생계비 123만 원(4인 기준)을 현금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급여 자격과 가구원 수를 기준으로 차등 지급되며 타 법령에 의해 동일한 내용의 지원(생계비, 의료비 등)을 받는 자는 지원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소득 재산 자료를 전산 확인하는 절차를 거쳐 적합할 경우 지원받을 수 있다.

또 6일부터 예천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도 받을 예정이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에게 예천사랑상품권 및 현금지원을 통해 위축된 지역 경제가 살아나 숨통이 트이길 바라고 코로나19 위기를 빠른 시일 내에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