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 경주지역 노사민정협의회 선언문
경주지역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 1일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

노사민정협의회는 코로나19 조기 종식을 위해 경주시의회 및 한국노총 경주지부, 경주상공회의소, 고용노동부 포항지청, 경북동부경영자협회, 경주YMCA 등 구성원들이 시민 모두가 힘을 합쳐 이 위기를 극복해야 한다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노사민정이 각각 실천해야 할 사항에 대해 합의했다.

남심숙 일자리창출과장은 노사민정협의회를 통해 “코로나19가 시민들의 건강에 대한 위협뿐만 아니라 경기 둔화로 인한 기업들의 심각한 경영 피해 등 경제위기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시민의 건강권 보호와 함께 지역 경제 위기를 노사민정이 모두 힘을 합쳐 극복해야 한다”는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했다.

노사민정협의회 위원들은 공동 선언문을 통해 사업장 방역조치 강화 및 사회적 거리두기 등 보건당국의 조치에 적극 협조키로 했으며, 온누리상품권 사용 등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한 운동 적극 실천 등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각종 실천 행동 등을 결의했다.

주낙영 시장은 “경주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극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각종 대책을 마련하고, 이러한 대책이 실질적인 도움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정책 시행과 관련된 행정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며, “경주지역노사민정협의회가 그 중심에서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한다”며 마음을 모아준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