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생태테마관광육성 공모사업 성주군, 청도군 선정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0년 생태테마관광육성 사업’공모에 성주군의 ‘500년 왕버들 숲, 별의별 성주여행’과, 청도군의‘화(려하고) 낭(만적인) 운문생태여행’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생태테마관광육성 사업은 생태자원을 관광자원화해 생태관광 콘텐츠개발-관광상품화-브랜드화의 선순환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성주군은 2018년에 이어 3년 연속으로 선정됐고 청도군은 올해 처음으로 선정됐다.

성주 ‘500년 왕버들 숲, 별의별 성주여행’사업은 성(城)밖숲 및 이천 생태탐방투어, 성주호 둘레길 트레킹 및 보트체험, 500년 왕버들 숲 별의별 성주여행 버스투어 등의 관광상품을 개발해 문화재 관람 위주로 운영되고 있는 기존의 관광유형에서 벗어한 체험형 생태관광 프로그램으로 추진한다.

청도 ‘화(려하고) 낭(만적인) 운문생태여행’사업은 청도신화랑풍류마을 유오산수 프로그램과 운문사·운강고택을 연계한 투어버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청도군은 이 사업을 통해 지역 이미지와 인지도를 제고하고 특산자원의 판매로 지역상권 활성화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지역 고유의 생태자원과 그 안에 살아 숨쉬는 이야기를 접목한 관광프로그램개발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본격화될 지역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 자원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