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혁신도시 선도이전공공기관인 한국도로공사(사장 김학송)은 본사이전을 위한 준비를 위해 26일부터 준비완료시까지 신사옥에 본사이전 준비요원을 포함한 선발대 100여명이 김천청사 근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선발대는 본사이전팀을 중심으로 부문별 준비를 위해 총무팀, 복지후생팀, 정보팀 등이 T/F팀을 구성 이전을 종합적으로 체크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도로공사는 본사 이전을 계획대로 내실있게 추진하기 위해 김천시와 공조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이전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말했다.

한편, 본사 사옥 공사는 5월 현재 약 94%가 이루어졌고 막바지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며 김천시민과 약속한 2014년 본사이전 완료를 위해서 박차를 가하고 있는 중이다.

도로공사의 선발대의 총 책임을 맡고 있는 임창용 처장은 “시설운영과 업무추진팀으로 이전준비를 빈틈없이 한다”며 “옮길 장비 등도 시험 가동을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국도로공사는 이전인원 1,046명으로 우리시 이전공공기관중 선도기관으로 지하2층, 지상25층의 규모의 신사옥은 완공을 눈앞에 두고 있다. 지난 2011년 6월에 착공해 올해 6월 완공까지 3년에 걸쳐 건립되는 한국도로공사 신사옥은 명실상부 김천혁신도시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하게 됐다.

허동찬 김천부시장은 “한국도로공사의 김천이전을 통해 인구유입과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또한 혁신도시내 정주여건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 조기이전하는 만큼 출.퇴근이 가능한 거리의 인근 아파트 원룸, 미분양 아파트 등을 직접 알선, 혁신도시내 대중교통 확충과 택시 등 교통관련 대책 등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014년 상반기 혁신도시로의 이전을 앞두고 있는 한국도로공사를 포함해 김천혁신도시 12개 이전공공기관 중 7개 기관이 이전을 완료하는 등 혁신도시가 속도감을 내면서 김천시민들이 많은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한국도로공사 신사옥은 경상북도 김천시 율곡동 김천혁신도시 내 5-9 BL 소재에, 대지/건축면적 139,265㎡/17,055㎡(연면적 110,081㎡), 지하2층, 지상25층 본관동, 보육동, 체육관동, 기숙사 등으로 공사기간 ‘11년 6월 15일 ∼ ’14년 6월 30일로 공사비 는 2,400억 원, 현재공정은 포장 및 내부 마감공사 중이다,

또한 근무부서는 5본부 6실 18처로 기획조정실, 창조전력처, 정보처, 재무처, 총무처, 인력처, 영업처, 본사이전처, 도로처, 교통처, 구조물처, 시설처 건설처, 설계처, 녹색환경처, 해외사업처, 도로사업처 등에 1,046,명이 근무한다. 김영덕 기자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