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식 감시장치와 무인충전과 격납이가능한 드론스테이션 적용

▲ 군수산업 발전 컨퍼런스 모습

㈜이스온이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0대한민국 군수산업 발전 전시회'에서 이스온의 아트폴을 이용한 무인 감시 초소 시스템 ( 상품명 : Artpole Army)을 선보여 큰 관심을 모았다.

이스온은 이번 전시회와 군수산업 발전 컨퍼런스에서 승하강식 아트폴에 실영상 및 열상카메라로 구성된 고정식 감시장치와 무인충전과 격납이가능한 드론스테이션을 적용한 '무인 감시 초소 시스템'을 발표해 참석한 군 관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무인 감시 초소 시스템'은 승하강식 아트폴에 탑재된 카메라가 24시간 해안 및 경비구역을 감시하고, 미확인 물체 감지시 드론 스테이션에서 대기하던 드론이 이상 물체를 정밀 감지해 관제실로 실시간 영상과 정보를 알려주는 시스템으로 기존 해안 경비 초소의 무인감시 및 첨단화에 더해 완벽한 해안 경계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김응욱 (주)이스온 대표는 "현재 개발 중인 무인 감시 초소 시스템에 기관총 원격타격 시스템 (RCWS)를 적용해 감시 뿐만 아니라 초기 대응도 가능한 시스템 개발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컨퍼런스에 참석한 한 군 관계자는 "병력이 줄어들고, 비대면 시대에 ‘무인 감시초소’는 시대가 요구하는 최적의 솔루션이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스온은 포항시 강소기업으로 국방산업발전의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 ‘4차산업혁명 파워 코리아 대전’에서 국방부장관상을 수상한 영상감시분야 전문기업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