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이 KDB나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에서 주관하는 ‘2020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성과공유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창업교육 프로그램의 교육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최근 롯데타워 SKY 31 컨벤션에서 개최된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전국 33개 대학 대표팀들이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한 비즈니스 아이템을 발표했다.

포스텍 대표팀(지도교수 서리빈)은 자연어처리 기술을 활용한 자영업자 고객리뷰 분석 및 고객관계 관리 컨설팅 서비스인 'RE:View' 아이템을 발표하고 우수팀 세 팀 중 한 팀으로 선정돼 'KDB 산업은행장상'을 받았다.

박중우(산업경영공학과, 18), 서동희(전자전기공학과, 19), 한승목(창의IT융합공학 과, 17), 심민섭(컴퓨터공학과, 19) 학생이 참여한 POSTECH 팀에게는 300만 원 상당의 창업 장학금, 창업교육 부트캠프 참여 혜택,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 서류심사 면제권 등의 후속 지원이 제공된다.

한편, 이 프로그램은 대학정규 교과과정에 실무중심의 창업교육을 개설하고 전문 창업교육가를 통한 고객 인터뷰, 시장조사 등의 집중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전국 16개 대학 1088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행사장에는 대학생, 예비창업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고, 온라인 실시간 생중계로 참여한 600여 명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대학 대표팀들에 대해 실시간으로 반응하며 열기를 뜨겁게 달궜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