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사회서비스지역대표 간담회 가져

▲경북도는 25일 경북 사회서비스지역대표협의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경북도는 25일 경북행복재단 회의실에서 경북사회 서비스지역대표협의회 임원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날 간담회에서는 제공기관별 사업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상호 협력 방안 및 지역별 시행 사업에 대한 효율적 운영 추진방향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 지역별 사업 내용 및 제공기관별 서비스와 권역별 홍보 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으며, 더 효과적인 복지서비스 제공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도민의 다양한 욕구와 수요에 부응키 위한 신규 사업 아이템 발굴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등 보다 나은 사회서비스 제공을 위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박의식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간담회를 통한 현장의견을 수렴해 사회서비스 정책 방향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복지의 발전을 위해 더욱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북도는 분기별로 사회서비스지역대표협의회 간담회를 열어 제공기관 간 상호협력을 위한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하고, 지역별 사회서비스 정보공유를 통해 도민의 사회서비스 욕구에 신속히 대응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