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환경청은 대구·경북지역 대형맘카페 ‘대구맘365’와 미세먼지 줄이기 동참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맘카페‘대구맘365’와 협력


대구지방환경청은 23일 오전 대구·경북지역 대형맘카페 ‘대구맘365’와 미세먼지 저감정책 홍보와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 동참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맘365’는 임신·출산·육아 커뮤니티 운영, Mom365 잡지 발간, 직거래 장터 운영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의 대형 맘카페로 약 27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대구지방환경청에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등 미세먼지 저감정책 및 미세먼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대구맘365’ 맘카페의 게시판 등을 통해 알릴 수 있게 되어, 지역시민들에 대한 홍보효과가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맘카페의 주요 회원인 주부 및 임산부를 대상으로 미세먼지 고농도시기 행동요령,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 활동,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사용 억제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영기 대구지방환경청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제고하고, 우리 모두가 미세먼지 줄이기에 동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