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북구합창단 모집 포스터. /대구 행복북구문화재단 제공

   
▲ 행복연극교실 모집 포스터. /대구 행복북구문화재단 제공

대구 행복북구문화재단




대구 (재)행복북구문화재단이 오는 18일까지 '행복북구합창단 신입단원’과 ‘행복연극교실 성인반 1기’를 모집한다.

행복북구합창단은 북구 지역의 문화전령사로 다양한 활동과 공연을 통해 지역의 문화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으며 매년 진행되는 정기공연을 통한 수준 높은 공연을 하고 있다.

또 대구시 구·군 합창제로 다른 지역 합창단과 교류를 도모하고 합창단 연합 세미나를 통해 합창단의 역량을 강화시키는 등 행복북구합창단에서 전문적인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재단에서 신규 문화프로그램으로 행복연극교실도 개설돼 100세 시대를 맞아 중·노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행복연극교실은 단순히 연극만을 배우는 프로그램이 아닌 참여자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고민해 삶의 이야기를 스토리텔링하고 참여자들 간 상호이해와 공감대 형성을 통한 유기적이며 독창적인 연극을 만들어 발표한다.

행복북구합창단 신입단원 및 행복연극교실 성인반 신청방법은 행복북구문화재단 홈페이지(커뮤니티>알리는글>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방문접수를 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행복연극교실 성인반은 위 접수 방법 외 행복북구문화재단 홈페이지(커뮤니티>참가신청)를 통해 온라인 신청도 할 수 있다.

한편 행복북구문화재단에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철저히 방역하고 있으며, 입장 전 발열체크 및 QR체크인을 실시하는 등 안전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