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인중개사협회 경상북도지부(지부장 황정모)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성주군 가천면에 위치한 포천파크호텔에서 23개 시군 협회소속 지회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투명한 부동산중개거래 질서 확립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경상북도 23개 시군 협회소속 각 지회 임원 상호간 친목을 도모하고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현재의 중개업 법상 문제를 발굴하고 중개업 종사자들이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지역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기 위하여 계획되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철저한 방역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이날 워크숍은 국토교통부의 부동산중개보수 개선 방안 및 중개거래 위반사례, 부동산실거래 주요 변경사항, 부동산 전자계약시스템, 부동산 공시제도 등에 대해 교육했다. 교육에 참여한 경상북도 각 시군 공인중개사협회 지회장 등은 부동산중개업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 질문을 하고 간담회를 통해 토론을 하는 등 적극적으로 교육에 임했다.

박노선 부군수는 "이번 부동산중개업 워크숍이 경북도 전체의 부동산 실거래에 대한 질적 향상으로 이어질 것이라 생각하며, 부동산중개업 종사자들이 앞장서서 공정하고 투명한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에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