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명문화대 식품영양조리학부 실습실에서 진행된 Na(나)를 위한 저염밥상 영상 촬영 모습. /대구 남구 제공
대구 남구청은 다음 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지역주민과 외식업소 영업주를 대상으로 '모여라 방콕 저염 요리 교실 시즌2, Na(나)를 위한 저염밥상'을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남구청은 지난해 8월 실시한 언택트 저염 요리강습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주민의 면역력 증진과 외식업소의 나트륨 줄이기 참여 확산을 위해 방콕 저염 요리교실 시즌2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요리교실 운영을 위해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계명문화대 식품영양조리학부 조리실습실에서 코로나로 지친 몸을 달래주는 면역력 증진을 위한 10가지 요리에 대한 시연 영상을 촬영했다.

요리 시연은 ㈜한영교육재단 김미정(메뉴개발 및 창업 컨설턴트) 강사와 남구 외식업지부 송민선(일미정식당 대표) 지부장이 공동으로 진행하면서 초대 손님이 직접 요리 시연에 참여하도록 해 즐거움을 더 했다.

영상 첫날인 24일에는 외식업소 영업주를 위해 '새송이 장조림 하나면 여러 버전의 반찬이 뚝딱'이라는 주제로 새송이버섯 장조림 메뉴 외 4가지 요리 시연 장면을 촬영했다.

이어 25일은 지역주민들을 위해 '입맛 없는 여름 멸치고추다짐 자매품 소고기로 기력보강'이라는 주제로 소고기 고추마늘다짐 메뉴 외 4가지 요리 시연 장면을 찍었다.

남구는 요리 시연 촬영 영상물에 자막, 음향 등 효과를 넣어 편당 8분 이내로 편집해 총 10편을 제작할 예정이다.

다음달 7일부터 매주 1편씩 10주간 모디라 남구 유튜브 채널에 게재해 지역주민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요리 시연 영상과 표준 조리법을 나트륨 줄이기 참여 음식점 133곳에 배부해 외식업소 영업주의 자율적인 참여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코로나19로 외식이 힘들어지고 있는 주민들이 이번 방콕 저염 요리교실 시즌 2 요리 시연 영상을 통해 가정에서 쉽게 만들어 보고 먹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