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12일까지 대구청년주간
체험·전시·각종 이벤트 가득









대구시는 지역 청년들이 다채로운 끼와 에너지를 표출할 수 있고, 다양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청년 축제의 장 ‘2021 대구청년주간’을 연다.

대구시는 제2회 청년의 날을 맞아 청년문제에 대한 지역사회의 공감대를 확산하고 코로나 펜데믹으로 유례없는 어려움에 처해 있는 청년들을 응원하고자 8일부터 오는 12일까지 5일 간 대구 전 지역으로 분산해 ‘2021 대구청년주간’을 펼친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대구청년주간’은 2015년, 대구에서 시작해 전국 지자체로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매년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기획해 만들어 나가는 참여형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21 대구청년주간’은 청년이 기획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행사 기간을 5일로 연장해 다양한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있다.

‘청년의 날 기념식’은 청년MC의 사회로 대구청년주간을 소개하고 청년 예술가의 축하공연과 지역 청년들의 목소리를 담은 단막극 공연을 통해 올해 2회째를 맞는 법정기념일인 ‘청년의 날’을 축하한다.

‘청년 팝업존’은 대구 전역 25곳에서 공간별로 특색있는 체험, 전시 프로그램을 소규모로 상시 운영함으로 코로나19 방역상황을 고려했다.

‘청년 N개의 포럼’은 지역 청년활동가, 청년, 시민들이 함께 청년 이슈에 대해 고민하고 답을 찾는 공론의 장을 펼친다.

자발적으로 모인 지역의 카페, 상점, 서점 등 50곳에서 각종 이벤트로 청년을 응원한다. 100여 명의 청년응원크루가 온 오프라인을 통해 ‘2021 대구청년주간’을 홍보하면서 청년축제의 붐을 조성한다.

대구시는 ‘2021 대구청년주간’ 행사를 여러 지역에 분산해 진행하는 만큼 공간마다 전담 방역책임자를 두고 코로나19 방역관리도 철저히 할 계획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청년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대구청년주간을 통해 청년문화를 확산하고, 지역사회가 청년이 보다 나은 미래를 열어가는 ‘청년희망공동체 대구’를 향해 나아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