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부 생활체육공원 개장식



울진군은 지난달 27일 울진 북부권역의 새로운 생활체육 인프라가 될 흥부생활체육공원 개장식을 진행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군민 400여명과 함께“흥부생활체육공원 개장기념 군민 건강 걷기대회”를 가졌다.

이번에 새로이 조성된 흥부생활체육공원은 총사업비 320억원을 투입하여 2019년 5월에 착공 후 금년 7월에 준공하였으며, 부지 10만㎡ 면적에 핸드볼경기장 규모의 실내체육관, 축구장 1면, 국궁장 4개사로, 테니스장 2면, 게이트볼장 2면 등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상대적으로 생활체육시설이 부족한 북부권역의 체육 기반시설 확충으로 군민의 건강증진 및 생활체육 활성화를 도모하고, 국내 유일의 자연 용출온천인 덕구온천과 연계한 전지훈련팀 유치와 각종 대회개최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북부권역의 새로운 스포츠 문화의 중심지로 발돋움 할 것으로 기대한다.

군은 향후 9홀 규모의 파크골프장을 조성하고, 각종 편의시설 확충 및 숲 공간 등을 마련해 코로나 시대 이후에도 주민들의 건강과 휴식을 책임질 최고의 장소로 가꾸어 나갈 예정이다.

전찬걸 울진군수는“흥부생활체육공원 개장으로 코로나19 이후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체육인구 수요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스포츠와 관광을 연계한 울진만의 특화된 스포츠 관광 도시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해 침체된 지역 경기와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