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 15층 1458세대 규모


화성산업은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을 12월 분양할 예정이다.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대구광역시 동구 신암동 일원에 지하 3층, 지상 최고 15층, 총 1458세대 및 부대복리시설로 구성돼 있고 일반분양분은 총 952세대로 진행된다. 평면은 전용면적 39㎡, 59㎡, 75㎡ 84㎡A, 84㎡B, 111㎡로 구성된다

자연친화적인 요소들을 적용, 오감을 만족하고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테마공원을 설계했으며 개방감과 쾌적성을 높인 설계로 통풍과 채광이 뛰어난 4베이 판상형(일부)와 드레스룸, 팬트리 등(일부) 수납공간을 넉넉히 배치했다. 또한 접근성과 가시성이 높은 대로변 350m 스트리트형 대형상가를 배치, 입주민의 편의를 높였다.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자연친화적인 단지설계가 높은 평가를 받아 2021 한경주거문화대상 아파트대상을 수상했다.

아파트대상 수상작에 걸맞게 특화된 자연친화적 조경이 돋보인다. 햇살 좋은 남향위주 단지배치와 지상에 차 없는 공원형 아파트는 물론 아파트 각동 사이에 13개의 아름다운 테마정원을 조성해 여유로운 휴식을 선사할 예정이다.

오픈스페이스와 잔디광장이 있는 커뮤니티공간 ‘에버그린파크’, 웅장한 산세와 폭포의 절경을 축경식(자연의 풍경을 축소해 만든 조경형식)으로 표현한 ‘석가산’, 다채로운 식물과 생태계류가 어우러진 수경시설 ‘물빛정원’, 유럽형 정형식 정원을 모티브한 중정 ‘파티오’, 전통적인 재료들을 이용해 옛 선비들의 정원을 표현한 ‘전통정원’, 사계절을 즐길 수 있는 감성적 정원 ‘리플래쉬 가든’, ‘대왕참나무 산책로’.

어린이들의 모험심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어린이놀이터인 ‘EQ동산’, ‘키즈랜드’, ‘드림랜드’, 어린이집과 연계한 유아들의 놀이공간인 ‘꿈나무동산’, 입주민들의 건강한 여가활동을 위한 야외운동시설인 ‘건강마당’과 ‘힐링정원’이 구성돼 있다.

이러한 단지내 다양한 테마공원은 단지외부에 있는 신암공원, 단지 북쪽 기부채납공원(예정)을 비롯해 KNU센트럴파크, 기상대기념공원, 금호강등과 함께 쾌적한 생활을 만들어 준다.

한편 화성산업은 조경기술력과 수도권에서 호평을 받은 ‘운정 화성파크드림 시그니’처의 단지내 정원인 ‘파크드림 파티오’를 통해 2020년 굿디자인에 선정되는 등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