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거미술관 박대성 화백 작품 하동아트갤러리 전시 추진

▲ 15일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정규식 (재)문화엑스포 경영관리처장(오른쪽)과 윤상기 하동군수(왼쪽)가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박대성 화백 한국화 전시 추진
경주솔거미술관 소장품 활용












(재)문화엑스포는 지난 15일 하동군청에서 솔거미술관 박대성 화백 작품 전시 및 양 기관 홍보 등의 문화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규식 문화엑스포 경영관리처장, 박대성 화백, 윤상기 하동군수와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2023하동세계차엑스포를 앞둔 하동군청의 요청으로 ‘하동아트갤러리’에 박대성 화백의 한국화 전시를 위해 추진됐다.

박대성 화백의 하동아트갤러리 전시는 오는 9월께 이뤄질 예정이다. 이를 위해 박대성 화백은 기존의 작품 이외에도 하동송림·칠불사·정금차밭·최참판택·금오산 등 하동군 명소를 스케치해 작품제작을 추진한다.

한편, 이날 협약을 통해 (재)문화엑스포는 경주솔거미술관의 소장품 및 소장작가의 작품을 활용한 하동군 전시와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원활한 행사 운영이 진행되도록 관련 환경을 제공키로 했다.

하동군은 경주솔거미술관의 소장품 및 인프라를 활용해 하동아트갤러리에서 전시를 진행하며 한국 미술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양 기관은 온·오프라인에서 상호 홍보가 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양 기관의 홍보도 추진키로 했다.

윤상기 하동군수는 “풍부한 문화예술 인프라를 구축한 (재)문화엑스포와 협력을 통해 세계차엑스포를 앞둔 하동에서 한국화의 거장 박대성 화백의 작품을 선보이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측의 다양한 문화교류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규식 문화엑스포 경영관리처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솔거미술관이 소장한 우수한 작품들을 하동군민들과 함께 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성공적인 전시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