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포항병원 전면 전경. 에스포항병원 제공
에스포항병원은 사회적 책임을 모범적으로 실천해오며 지역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개원 이후 '가치 있는 일을 좋은 사람들과 오랫동안 함께하는 병원'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지역사회로부터 신뢰받는 보다 좋은 병원이 되기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을 하는 목적은 의료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것이 지역사회에 모두가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밑거름으로 되고 이것이 곧 지역사회의 발전과 함께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에스포항병원이 추구하는 좋은 가치에 대해 김문철 대표병원장은 항상 신규직원교육 때 이야기하고, 지금까지 전 직원들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해올 수 있었다.

포항시 남구 장기면, 울릉군 등 치료를 받기 힘든 의료 취약계층을 발굴해 의료의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민들에게 의료봉사 지원에도 아끼지 않았다. 지난 코로나-19가 유행하던 2020년부터 코로나 방역 최전선에서 힘쓴 선별진료소에 의사를 비롯해 간호사, 방사선사 의료진 파견하고 포항시와 함께 임시 선별진료소 운영 등 다양한 코로나 19 극복 사회공헌활동에도 함께 했다.

울진군에 산불피해 위로금 2천만 원 전달과 더불어 2018년 태풍 피해 영덕군 성금과 구호품 기탁, 2017년 포항지진 당시 성금 기탁 및 이재민 의료봉사 등 국가재난 사태 때마다 함께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지역사회에 힘을 보태왔다.

에스포항병원 이재명 행정병원장은 “사회적 가치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며 “진정성 있는 신뢰를 얻기 위한 노력과 책임이 지역사회에서 더 커지고 중요해지는 만큼 에스포항병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