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7가구 전세대 남향위주 배치
생활 인프라·학군·교통망 우수



삼정기업이 이달 수성구 개발 비전 수혜를 바로 누리는 자리에 ‘시지삼정그린코아포레스트’ 분양을 앞두고 있다.

시지 욱수동에서 14년 만에 분양하는 새 아파트로 단지가 들어서는 사업지 인근은 입주한 지 20년이 초과한 노후아파트가 많아 새 아파트에 대한 희소성이 높다.

시지삼정그린코아포레스트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2층, 전용면적 76㎡, 84㎡, 106㎡ 등 총 667가구로 구성된 단지다.

아파트는 쾌적함을 극대화한 특화설계를 갖췄다.

코로나19이후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더 공간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전세대 남향위주 배치와 4BAY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약 75m 넓은 동간거리로 사생활 보호 및 개방감을 확보했다.

단지는 11.29%의 낮은 건폐율로 대형 중앙광장을 비롯한 다양한 테마 휴게공간으로 채웠다.

특히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쾌적함을 극대화 시켰다.

포스트코로나 시대 코로나바이러스 및 각종 바이러스에 대비한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엘리베이터 내부, 지하3층~지상1층 엘리베이터 홀, 어린이집, 경로당, 커뮤니티, 도서관 등 곳곳에 코로나바이러스를 90초 내에 사멸시키는 ‘플라즈마 가드222’ 램프를 설치해 단지를 코로나 바이러스 및 각종바이러스로부터 지킬 수 있는 청정 안심구역으로 만들 계획이다.

이마트, 홈플러스 등 도심의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것도 시지삼정그린코아포레스트의 장점으로 꼽힌다.

도시철도2호선 사월역이 가깝고, 달구벌대로, 수성IC 등을 통해 대구 주요 교통로로 빠르고, 편리한 진입이 가능하다.

아울러 수성구 명문학군 욱수초, 덕원중·고, 시지중·고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주변으로 수성구립고산도서관, 학원가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한편 시공을 맡은 삼정기업은 대구의 핵심주거지로 꼽히는 월배(1순위 4만4765건), 월성(1순위 8천426건), 만촌(1순위 4만9960건)에서 1순위 청약자수 10만3151건으로 탁월한 브랜드가치를 이미 검증받은 건설사다.

14년 동안 시지 욱수동에 새로운 아파트가 없었던 만큼 새로 신규분양되는 단지의 희소성과 삼정그린코아포레스트만의 혁신설계로 시지를 대표하는 단지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