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성구청 광장에 도착할 대구시 ‘굿잡(Good job)버스’


수성여성일자리센터가 주관하는‘굿잡(Good job) 버스’가 1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수성구청으로 찾아온다.

‘굿잡(Good job) 버스’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위한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다.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여성은 누구나 1:1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고, 직업적성검사 및 직업교육훈련 안내 및 연계, 현장면접 등의 원스톱 직업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수성구청 광장에서 개최되는‘굿잡버스’행사에는 수성여성클럽에서 주관하는‘로즈아트 플리마켓’과 ‘캘리그라피 행사’도 함께 열린다.

수성새일센터 직업훈련과정을 수료한 솜씨 있는 여성들이 셀러로 참여해 핸드메이드 액세서리, 반려동물 용품, 꽃차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더불어 행복한 마을 만들기 5호 고산3동 주민으로 이루어진 고산을 품은 사람들 회원 10여명은 캘리그라피 글씨를 직접 새긴 에코백 100여개를 제작해 이웃들에게 나눔 활동을 할 예정이다. 주민들이 캘리그라피에 대해 더욱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원하는 문구로 직접 써주기도 진행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여성의 경제활동과 사회참여를 높이고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 특히 경력단절여성을 위해 다양한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