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산업구조 변화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 직종별 인력 및 훈련수요와 산업 동향을 조사해 대구지역에 부합하는 지원대상산업 직종과 육성산업 직종을 선정하고, 매월 훈련공급기관 및 훈련과정 모집공고를 실시해 대구지역 내 산업구조변화에 맞는 훈련과정을 선정하고 있다.

오는 7월부터는 VR 시뮬레이터 및 실습을 통한 굴착기·지게차 조종 실무자 양성과정, 전기공사현장실무자양성, AI인공지능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인력 양성과정, 메타버스 NFT-블록체인 부트캠프 양성과정, 실내건축 인테리어양성(도배, 건축도장), 실내인테리어(도배)기술자 양성(채용약정형) 등 다양한 훈련과정에 대한 훈련생을 모집하고 있다.

참여하는 훈련생 혜택으로는 1회에 한해 훈련비를 전액 국비로 지원하고, 훈련장려금 및 특별훈련수당을 지급한다. 또한 생계유지가 어려운 훈련참여자는 저리로 생계비를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하는 등 훈련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지역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재직자들의 고용유지 활성화 및 이·전직을 지원하기 위해 양질의 직업훈련을 공급하며, 참여하고자 하는 훈련과정에 대한 세부내용 및 문의사항은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홈페이지 또는 053-222-3167 유선문의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