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변중학교 전교생 105명 대상
꿈에 관한 뮤지컬 공연 선보여




죽변중학교는 지난 25일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에 대한 고민을 다룬 뮤지컬 THE 오디션 공연 팀을 학교로 초청해 전교생 105명을 대상으로 관람의 기회를 제공했다.

뮤지컬 THE 오디션은 같은 꿈을 위해 함께 나아가는 4명의 연습생들의 우정과 꿈을 주제로 펼쳐지는 감동과 공감의 이야기이며, 문화 예술 체험의 기회가 적은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여 진로와 연계한 문화 예술 공연무대를 마련해 학생들에게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과정과 연계한 창의적인 예술·문화 감수성을 높여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하였다.

또한 공연 관람을 통해 예술 분야에 꿈을 가진 학생들에게 간접경험을 제공하고 청소년기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떠올리며 함께 고민해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3학년 김모 학생은 “평소 음악을 좋아해서 뮤지컬 영화를 자주 보곤 하는데 뮤지컬 공연을 눈앞에서 실제로 관람하게 되어 훨씬 더 즐길 수 있었어요”라고 체험 소감을 밝혔다.

교장 박상수는 “이번 공연은 문화적 체험이 부족한 학생들에게 문화 감수성과 안목을 높여주고 진로에 대한 고민과 미래를 준비하는데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우리 학생들의 호응이 높은 만큼 다음에 더 좋은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