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포항시장, 16일부터 읍면동 시정현장 방문

포항시가 시민중심 소통행정 구현의 일환으로 16일 흥해읍과 신광면을 시작으로 29개 읍면동 시정현장 방문 및 시민과의 대화에 나선다. 이번 방문은 민선6기 출범에 따른 이강덕 시장의 읍·면·동 주민센터 초도방문에 따른 것으로 시민들과의 만남과 소통을 위해 ‘민선6기, 새 희망을 듣는다’라는 주제로 추진된다.

이강덕 시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권위적이고 형식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시민들의 소리를 현장에서 직접 듣고, 관련 건의사항을 해결해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공감행정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특히 시민 중심의 소통하는 시정과 현장행정, 창의행정을 강조해왔던 이 시장은 이번 방문에서 지역 도·시의원,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주민들과 대화의 시간을 마련해 지역 현안을 듣고 민선6기에 바라는 점이 무엇인지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교환할 방침이다.

또한 주민과의 대화 시간 외에도 각 읍면동정 업무보고 청취와 방문지역의 주요 시정 현장을 방문 점검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시민들과의 진솔한 대화 시간을 많이 할애해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여나가는데 전심전력을 다 하겠다”며, “민선6기 비전을 함께하는 변화, 도약하는 포항으로 정하고 창조경제 시대를 맞아 시민행복과 포항발전에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