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해진을 모델로한 '박해진폰'이 중화권에서 출시된다.

배우 박해진을 전면에 내세운 '박해진폰'이 중화권에 출시된다.

박해진의 소속사 마운틴 무브먼트 엔터테인먼트 측은 27일 "중국을 비롯한 중화권에 박해진을 모델로 한 스타폰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10여군데서 꾸준히 관련 러브콜을 받아왔으며 오는 9~10월 출시를 목표로 세부 사항을 놓고 최종 계약 마무리 단계만 남겨두고 있다"고 밝혔다.

마운틴 무브먼트에 따르면 한국과 홍콩에 기반을 둔 IT 업체 무버(MOVER)와 토러스1024에서 이번 박해진을 모델로 한 일명 '박해진폰'의 콘텐츠 개발 및 전체 진행을 맡았다.

생산 및 유통에는 현재 여러 곳의 중국 스마트폰 업체를 놓고 고심 중에 있으며, 이 중 가장 적극적으로 러브콜을 보내온 업체의 경우는 업계 상위 기업 중 하나로 최근 중국 베이징에 세계적인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모델로 한 전략 스마트폰을 선보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해당 폰은 출시와 동시에 1차로 420만대의 사전예약을 기록하며 2조원이 넘는 엄청난 경제적인 효과를 나타냈다.

관계자는 "중화권에서 폭넓게 사랑 받으며 꾸준히 한국과 중국에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는 따뜻한 이미지의 박해진씨에 대한 높은 신뢰를 바탕으로 박해진폰의 일정 수익을 기부하고자 하는 계획도 가지고 있으며 호날두폰을 뛰어 넘을 스타폰이 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고 전망했다.

한편 박해진은 내년 상반기 방송 예정인 JTBC 드라마 '맨투맨'을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