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첨복재단 신약개발지원센터, R&D 지원사업 공모

2014-05-20     노재현 기자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신약개발지원센터는 국내 신약개발 역량 강화와 촉진을 위한 ‘2014년도 신약개발지원센터 R&D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신약개발지원센터 R&D 지원사업은 국내 신약개발의 대표적 공백단계인 후보물질 최적화 개발 촉진체계 구축을 위한 포괄적 지원 사업이다.

접수는 내달 2일까지이며 총30억원을 투입해 과제당 1 ~ 3년 이내 최대 6억 원의 자금을 지원한다.

사업 제안 분야는 '수요자 맞춤 R&D 지원 : 후보물질 개발지원 및 기반기술 개발지원', '수요자 맞춤 기술 서비스' 등이다.

신청 대상은 국내에 소재한 기업(부설 연구소를 보유한 기업), 대학, 연구기관 등이다. 신청 방법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www.dgmif.re.kr)에서 공고문 확인 후 안내된 주소로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응모된 사업은 평가 위원을 구성하여 서면평가 및 면접평가 후 종합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과 지원 금액을 결정할 계획이다.

윤석균 신약개발지원센터장은 “산업화 역량이 부족한 비영리 연구기관이나 상대적으로 영세한 국내 제약기업 및 중소벤처들의 우수한 초기 성과물에 생명력을 불어넣을 사업”이라며 “적극적인 지원으로 세계시장에 내놓을 수 있는 신약개발 환경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