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경찰서, 1/4분기 베스트 홍익수사팀 선정

2014-05-22     장부중 기자

울진경찰서 수사과는 ′2014년 1/4분기 경북지방경찰청 ‘베스트(Best)홍익 수사팀’에 지능범죄수사팀이 베스트팀으로 선정되어 연이어(′2013년 4/4분기에는 강력팀)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지능범죄수사팀(경위 이송현 팀장)의 ′2014년 1/4분기 베스트 홍익수사팀 선정은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민생침해 범죄 단속’실적을 평가한 것.

특히 △전과 19범인 전 모씨는 전국 술집을 돌아다니며 13곳에서 술과 안주 등을 시켜먹고 돈을 지불하지 않는 악성사기 피의자를 구속했으며,

△군(郡) 예산안편성 및 심의시 부정한 청탁, △숲가꾸기 사업 관련 허위공문서 작성하여 공사비 부당지급, △불법광고물 정비작업 관련 출근부를 허위 작성 사역비 편취사건 등 중요사건을 검거하여 ‘베스트 홍익수사팀’에 선정됐다.

울진경찰서 수사과는 각종 ‘악성 사기사건 및 중요사건 부정부패 비리사건’ 등 중요 사건을 해결하면서 지역 치안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베스트 수사팀”은 경북지방경찰청 도내 수사과 중 분기별 범인 검거실적이 가장 우수한 팀을 선정해 분기별 인증패, 지방청장 표창,수사지원비 등 수여하는 선발 제도로서 울진경찰서 수사과는 직원들이 한팀을 이루어 미결 사건을 해결하는 등 타부서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장부중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