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너랑나랑 3삼5오 데이트 성황리 운영

2023-05-30     김경남 기자
▲ 이태훈 대구 달서구청장이 너랑나랑 3삼5오 데이트 행사 일환으로 열린 와인클래스 수업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구 달서구 제공

대구 달서구는 최근 달서선사관에서 개최한 ‘너랑 나랑 3삼5오 데이트’에서 4커플이 매칭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 번의 만남으로는 상대에 대해 알기 어렵다는 참여자의 의견을 반영해 특별히 3번의 만남자리를 마련했다.

지난 13일과 20일은 달서목재문화관에서 전문 행사자의 사회로 첫 만남의 어색함을 깨는 △아이스 브레이킹 타임 △커플 레크리에이션 △원목피크닉테이블 만들기 체험 △미션게임을 진행했다.

이어 26일에는 달서선사관에서 계명문화대 하이브 사업과 연계해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김평빈 교수의 와인클래스 수업을 진행하고 최종 커플을 선정했다.

달서구는 미혼남녀 대상의 만남 행사 뿐만 아니라, 결혼적령기 자녀를 둔 부모님들이 자녀의 짝을 직접 찾는 ‘내 자녀 천생연분 찾는데이’도 운영하고 있다.

청년과 부모들의 결혼에 대한 마음을 이해하는 ‘맞춤형 결혼 공감 토크’행사도 다음달 28일 열릴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앞으로도 대한민국 결혼1번지 달서구로서 청년들이 재미와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결혼친화 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