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28~29일 연찬회…김병준· 추경호 강연"
16~18일 이동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2023-08-08 장원규 기자
이양수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는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당직자회의에서 "국민통합 관련 김병준 전 비대위원장, 경제 관련해선 추경호 부총리에 강연을 부탁했다"고 밝혔다.
이 원내수석부대표는 "그 밖에도 의미 있는 시간을 많이 마련해 의미 있고 내실 있는 연찬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국민의힘 연찬회에선 윤희숙 전 의원과 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에서 문화체육특보로 활동한 당구선수 차유람의 남편 이지성 작가, 김용하 순천향대 교수가 강연을 진행한 바 있다.
이 원내수석부대표는 8월 임시국회 일정과 관련해 "내일부터 본격적인 협의를 야당과 진행한다"며 "현재 계획은 16일부터 31일까지 8월 임시회를 개최하고 10일 오후 2시 김남국 의원 코인게이트에 대한 윤리특위 1소위를 개최하게 되는데, 민주당 의원들은 감싸기에만 급급하지 말고 현명한 결정을 내려달라"고 주문했다.
본회의 일정에 대해선 "저희는 23일 전후를 지금 주장하고 있다"며 "김현, 김효재 방송통신위원의 임기가 만료되는 시점이 23일이라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그 전후를 주장하고 있는데 민주당은 이와 생각이 좀 다른 것 같다"고 말했다.
또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인사청문회 개최가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