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도 5호선 달성 구지육교 교차로, 교통신호체계 변경 시행

2014-06-16     노재현 기자

대구 달성군 국도 5호선 구지육교 교차로의 교통신호체계가 변경된다.

대구시 건설본부는 오는 18일 오전 10부터 이 구간에서 좌회전 통행을 금지시키고 유턴(U turn) 신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구지육교 교차로 신호체계 변경은 현풍IC∼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연결도로 건설공사 연장 930m(6∼7차로) 전 구간이 완료됨에 따라 기존에 이용하던 창녕→ 구지(현풍IC)방면 좌회전과 구지(현풍IC)→현풍방면 좌회전을 금지시킨 것이다.

변경된 통행 방법으로는 창녕→ 구지(현풍IC) 방면은 우회전 후 차천네거리 유턴 진행과 구지(현풍IC)→ 현풍방면은 차천네거리 좌회전하면 된다.

건설본부는 지역주민과 이 구간을 이용하는 운전자들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노선 주변에 현수막(6개소)과 교통안내 표지판(12개소)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이 구간을 통과하던 차량들은 구지육교 교차로(국도 5호선 하부) 기존 통행방법 변경(좌회전 금지)으로 창녕→ 구지(현풍IC)방면 통행은 우회전 후 차천네거리 유턴(U turn)과 구지(현풍IC)→ 현풍방면은 차천네거리 좌회전으로 통행해야 한다.

안철민 건설본부장은 “연결도로 확장 개통으로 늘어나는 차량통행 수요에 맞춰 통행 방법이 변경됨에 따라 이 구간을 통행할 때에는 현수막 및 안내 표지판을 참고해 안전운행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