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훈병원, 필리핀 산업체 투어 실시

직무역량·임상병리학 이해 키울 수 있는 계기 마련

2025-02-20     박경철 기자
▲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대구보훈병원은 지난 19일 대구보건대학교 국제교류팀의 성공적인 글로컬대학30 프로젝트의 이행을 위해 필리핀 Lyceum of the Philippines University 산업체 투어를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보훈병원 제공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대구보훈병원은 지난 19일 대구보건대학교 국제교류팀의 성공적인 글로컬대학30 프로젝트의 이행을 위해 필리핀 Lyceum of the Philippines University 산업체 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산업체 투어는 Lyceum of the Philippines University 임상병리과 학생 12명을 포함해 대구보건대학교 국제교류팀 관계자 등 총 19명이 참석하여 대구보훈병원의 진단검사의학과 검사실을 직접 탐방하며 임상병리학에 대한 이해와 식견을 높이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현직자로부터 △면역혈청 △임상화확 △혈액은행 △진단혈액 △분자진단검사 △미생물학 △요검경학 등 각 분야의 최신검사기법 및 자동화 장비에 대한 강의를 듣고 직접 현장을 투어하는 기회를가졌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임상병리학에 대한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고, 직무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흔 병원장은 “학생들이 대구보훈병원 진단검사의학과의 다양한 검사기법과 우수한 자동화 장비 체험을 통해 임상병리학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대학교와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직무 현장에서의 역할 및 근무환경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