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민체전 자원봉사자 발대

2025-04-22     조우동
▲ 배낙호 시장이 도민체전 자원봉사자 발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천시 제공

 
 
▲ 자원봉사자들이 도민체전의 성공을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김천시 제공

김천의 미소, 경북을 빛낸다~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1일 김천시평생교육원 대강당에서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개최했다.

도민체전의 원활한 운영과 자원봉사자 간의 결속력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자원봉사자 및 관계자 350여 명을 비롯해 배낙호 시장, 시체육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전 공연, 자원봉사자 대표 선서, 격려사, 교육 및 활동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김정호 이사장은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따뜻한 손길이 이번 도민체전을 더욱 빛나게 할 것이다"며, "'행복도시 김천에서 함께 뛰는 경북시대"라는 슬로건처럼 모두가 하나 되어 즐기고 감동할 수 있는 축제를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배낙호 시장은 "이번 도민체전은 단순한 체육행사가 아니라 경북이 하나 되는 감동의 무대가 될 것으로 도민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헌신해 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의 가치를 바탕으로 김천시가 품격 있는 도시, 따뜻한 도시로 거듭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천시는 자원봉사자들이 대회 기간 동안 행사 안내 및 지원, 질서유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 지원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이 최상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전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는 오는 5월 9일부터 12일까지 김천시 일원에서 개최되며, 경북 23개 시군에서 선수단과 응원단 등 2만여 명이 참가해 뜨거운 열전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