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전통시장 ‘영웅찾기 스탬프 투어’ 개최

2025-06-24     권호문 기자
▲ 의성전통시장 ‘영웅찾기 스탬프 투어’체험 행사장에서 어린이와 주민들이 관람하고 있다.

 
 
▲ 어린이들이 ‘영웅찾기 스탬프 투어’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의성군이 22일 전통시장에서 어린이 대상 체험 행사 ‘영웅찾기 스탬프 투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전통시장 홍보와 지역경제를 활성화를 위해 의성전통시장 상인회 주관으로 어린이가 직접 장보기를 하며 시장 곳곳에 배치된 영웅을 찾아 리플렛에 스탬프를 찍은 후,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의성마늘 출하시기에 맞춰 기획된 이번 스탬프 투어는 단순한 장보기 체험을 넘어 관광객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며, 약 400명이 넘는 어린이와 학부모가 참여해 젊은 세대가 전통시장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한편 의성군과 상인회는 중소벤처기업부 ‘시장경영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손현봉 상인회장은 “스탬프 투어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위축된 소비심리를 회복하고, 전통시장을 활기 넘치는 공간으로 탈바꿈시키겠다”고 강조했다.

김주수 군수는 “대형 산불 등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상인회가 자발적으로 시장 활력 회복에 나서준 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하반기에는 의성사랑상품권 발행 확대 및 할인율 상향 등을 통해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