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새마을회, ‘비료포대 모으기’ 행사 성황리 개최

자원 재활용과 농촌 환경 정화에 앞장서

2025-07-27     권호문
▲ 김주수 군수, 이충원, 최태림 도의원, 박희용 회장과 협의회원. 관계자 등이‘비료포대 모으기’행사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의성군새마을회가 지난 24일 회관 전정에서 김주수 군수를 비롯한 이충원, 최태림 도의원, 박희용 회장과 협의회원.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비료포대 모으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주관으로 농촌 환경을 정화하고 자원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사용이 끝난 비료포대를 약 18톤 규모의 비료포대를 수거해 선별 과정을 거쳐 재활용 업체를 통해 재처리될 예정이다.

한편, 의성군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비료포대뿐만 아니라 영농폐기물, 농약병, 폐비닐 수거 등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지역사회에 모범적인 환경운동 실천 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박희용 새마을회장은 “비료 포대 모으기 행사는 단순한 환경 정화활동을 넘어, 자원 순환과 공동체 의식 향상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 개선 활동을 통해 깨끗한 의성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김주수 군수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 환경을 위해 솔선수범해 준 새마을지도자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참여하는 자원 재활용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새마을회가 중심이 되어 지속적인 실천을 이어가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