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경북본부‘여행가는 가을’관광열차 50% 특별 할인

반값 협곡열차 타고 가을 단풍 구경 떠나요

2025-09-25     조봉현 기자
▲ 코레일 경북본부가‘여행가는 가을’관광열차 50% 특별 할인을 실시한다. 코레일 경북본부 제공
코레일 경북본부가 가을을 맞아 다음달 13일부터 오는 11월 16일까지 관광열차 운임의 50%를 특별 할인한다고 25일 밝혔다.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하는「2025 여행가는 가을」프로모션의 일환으로 백두대간 협곡열차 V-train을 포함한 5개 관광열차(동해산타열차, S·G·A-train)의 운임 및 요금을 50% 할인하고, 내일로는 권종별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별 할인 관광열차 중 하나인 백두대간 협곡열차 V-train은 분천-철암 간 절벽과 바위산으로 둘러싸인 협곡 사이를 누비는 코레일 대표 관광열차다. 가을철 평균 10만명의 고객이 찾을 만큼 아름다운 단풍 절경을 구경할 수 있는 열차로 알려져있다.

관광열차 할인 승차권 예매는 지난 16일부터 오는 11월 9일까지 코레일 기차여행 홈페이지(www.korail.com/tour) 또는 모바일 코레일톡 앱에서 가능하다.

박찬조 코레일 경북본부장은 “여행가는 가을 프로모션을 통해 많은 분들이 우리 경북지역을 찾아주셨으면 한다. 인구 감소로 힘든 우리지역에 희망이 되는 기차여행과 관광열차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