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유총연맹 의성군지회, 추석맞이 성조천 일대 대청소

2025-09-25     권호문 기자
▲ 김영식 회장과 회원이 의성읍 성조천 일대에서 추석맞이 대청소 활동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국자유총연맹 의성군지회가 지난 23일 김영식 회장과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의성읍 종합지원센터 인근 성조천 일대에서 추석맞이 대청소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깨끗한 추석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사무실 주변 도로 정비와 성조천 산책로 하천변 쓰레기 수거, 잡초 제거, 불법 투기물 청소 등 다리 아래, 수풀 사이에 쌓인 플라스틱, 캔, 비닐 등 생활쓰레기를 집중 수거해 주민이 자주 이용하는 공간을 말끔히 정비했다.

특히 회원들은 일부 구간에서 수풀을 헤치고 진입하거나 물가 가까이 내려가 직접 쓰레기를 줍는 등 세심한 활동을 펼쳤으며, 도로변 인도와 주차장 주변까지 청소하며 종합지원센터를 찾는 방문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했다.

김영식 회장은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지역 주민이 깨끗한 환경에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대청소를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주수 군수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환경정화에 참여한 회원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소통과 봉사 활동을 확대해 공동체 발전과 건강한 사회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