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대가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 사업 ‘어르신과 함께하는 나들이’

2025-10-19     김은규 기자
▲ 고령군 대가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7일 어북실 일대에서ㅍ'어르신과 함께하는 나들이 행사를 가지고 있다.
고령군 대가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 어북실 일대에서 평소 외출이 어려운 어르신들과 특화사업 '어르신과 함께하는 나들이, 오늘이 가장 젊은 날'을 실시했다.

이날 평소 나들이 기회가 적은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독감을 해소하고, 일상생활에 활력을 비롯 심신 기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대가야 어북실 일대에서 코스모스와 핑크뮬리, 아스타 국화 등 만개한 꽃을 보며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나들이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혼자 지내고 있어 계절을 잊고 살았는데 어북실 들판에 가득 핀 코스모스를 보며 콧바람도 쐬고 맛있는 점심까지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최현숙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이 꿈많던 소녀시절로 돌아간 듯 행복해하시는 모습을 보며 특별한 추억을 선사해 드린 것 같다"며 "앞으로도 대가야읍만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특화사업 발굴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최용석 공공위원장은 "평소 나들이 기회가 부족한 어르신들에게 삶의 활력을 되찾아드릴 수 있는 시간으로 오늘 나들이가 더욱 빛이 났다" 며 "지역 내 어르신들을 더 각별히 살피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