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금오공대, 창의적 교육·연구 공간 ‘에디슨관’ 개관식 개최
첨단산업 중심 융합교육 기반시설 구축, 미래 융합기술 인재 양성 박차-- 최신 반도체 공정 장비 갖춘 반도체 클린룸, 첨단강의실 등 구축
2025-10-29 남보수 기자
이번 개관식은 첨단 기술과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할 융합형 인재 양성의 핵심 시설로 지역사회 및 산업계 등 협력 강화로 마련됐다.
이날개관식’에는 곽호상 총장과 신홍철 경북도 미래첨단산업과 팀장, 전명성 구미시 반도체방산과장, 김종수 영남대 반도체특성화 대학사업단장, 이현권 경북 구미 반도체특화단지추진단장등 주요 반도체 기업 관계자와 동문 및 교직원 등 약 150명이 참석했고 참석치 못한 구자근 국회의원, 이철우 경북도지사, 김장호 구미시장은 축전을 통해 에디슨관 개관을 축하했다.
개관식은 개식 선언을 시작으로 △환영사 및 축사 △건물 경과보고 △반도체특성화대학사업 소개 △현판 전달식 △테이프 커팅 및 기념촬영 △시설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대학 발전에 기여한 동문들의 뜻을 기려 에디슨관 내 주요 공간에 조성한 △최은오홀 △윤재호 강의실 △곽현근 강의실 현판식에는 최은오 ㈜에이시스템 대표와 오창규 주광정밀 전무가 참석했다.
곽호상 국립금오공대 총장은 “국립금오공대 에디슨관은 지역과 대학이 함께 만드는 첨단산업 융합인재 양성의 중심으로서, 지역사회 성장과 발전을 견인하는 산업 및 연구 협력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며, “에디슨관이 대학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퀀텀점프를 위한 동력이 될 것을 확신 이곳에서 성장할 미래 융합기술 인재들이 초격차 혁신의 시대를 선도하는 모습을 기대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금오공대 에디슨관은 연면적 3,980㎡(지상4층)으로, 반도체 클린룸을 비롯해 HyFlex 첨단강의실(2실)과 일반강의실(5실), 전산실습실(1실), 연구실 및 실험실과 반도체특화연구원, 반도체특성화대학사업단, 첨단방산융합연구원, 에디슨칼리지(산업융합학부, 창의융합학부)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지난 2019년 사업이 확정돼 올해 3월 신축 공사가 완료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