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학습코칭단 역량 강화 연수

2025-11-07     조봉현 기자
▲ 영주교육지원청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가『2025학년도 학습코칭단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영주교육지원청 제공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가 지난 6일 3층 대회의실에서 영주·봉화·울진 지역 학습코칭단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학습코칭단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습 보드게임의 활용 및 사례별 적용 방법’을 주제로, 온교육 영주지사장 정유진 강사가 강의를 맡았다. 정 강사는 경북 북부지역 수학체험전을 운영하고 있다. 보드게임 전문가 양성 기관을 운영하는 등 풍부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스토리텔링 수학지도자 및 멘사융합 지도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연수에서는 두뇌퍼즐과 학습 보드게임을 직접 체험하며 학습코칭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이 소개됐다. 학습코칭단은 게임을 통해 학생들의 문제해결력, 사고력, 집중력을 자연스럽게 향상시키는 방법을 배우며, 실제 수업 현장과 학습 지원 프로그램에 접목할 수 있는 실질적 아이디어를 얻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했던 모 학습코치는 “보드게임이 단순한 놀이가 아니라 학습의 흥미를 높이고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훌륭한 도구임을 깨달았다. 앞으로 학생들과의 코칭 활동에 적극 활용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