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고향사랑기부제 과메기 증정 BIG 이벤트 실시
세액공제에 지역특산 답례품 혜택...지역경제 활성화·나눔문화 확산 유도
2025-11-10 이부용 기자
포항시는 이달 10일부터 오는 12월 12일까지 ‘연말정산 대비 고향사랑기부제 과메기 증정 BIG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포항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자를 대상으로 하며 추첨을 통해 100명을 선정해 포항의 대표 특산품인 ‘과메기 야채세트(5미)’를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는 고향사랑e음(https://ilovegohyang.go.kr/)을 통한 온라인 기부, 또는 전국 농협은행 창구를 통한 오프라인 기부로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는 오는 12월 26일 개별 문자로 안내받는다.
박재관 자치행정국장은 “내년도에 있을 연말정산을 앞두고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분들이 포항시에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시길 바란다”며 “기부하신 분들께는 추첨을 통해 포항 대표 특산품인 과메기를 증정하며, 모금된 기부금은 취약계층 지원과 주민복리 증진에 쓰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주소지 외 다른 지자체에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12월 31일까지 기부자에 대해 내년도 연말정산 시 10만 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기부액의 30% 이내 포인트로 지역 대표 특산품인 과메기, 사과, 오징어 등도 답례품으로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