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이산면, 박봉산둘레길 걷기 행사 성황리 개최

400여 명 참가, 산불 예방과 자연 보호 의식 강화

2025-11-18     강성만 기자
▲ 이산면발전협의회 주관으로 개최하는 박봉산 둘레길 걷기행사 단체 기념촬영하고 있다.영주시제공

 
 
▲ 이산면사무소 직원들이 박봉산둘레길 걷기행사 참가자들에게 물티슈를 나눠주면서 산불예방 홍보캠페인을 하고 있다.영주시제공

영주시 이산면사무소는 지난 16일, 이산면발전협의회 주관으로 박봉산둘레길에서 열린 ‘2025 박봉산둘레길 걷기 행사’에 약 400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들의 꾸준한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을 이루었으며, 이산면행정복지센터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캠페인을 병행했다.

직원들은 산불 예방 문구가 부착된 휴대용 물티슈를 참가자들에게 배부하며 일상 속 산불 예방 실천을 독려했다. 참여자들은 걷기 활동을 통해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하고, 지역 사회 안전과 자연 보호의 책임을 다짐했다.

한 참가자는 “걷는 동안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고, 산불 예방의 중요성도 새삼 깨달았다. 앞으로도 이런 행사에 꾸준히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김경일 이산면장은 “우리 지역의 소중한 자연을 지키기 위해서는 모두의 참여가 필요하다. 이번 행사를 통해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주민들이 안전하게 자연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산면은 앞으로도 주민 참여형 걷기 행사와 자연 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 공동체 의식과 환경 보전의식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