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라이프코칭 상담사 자격과정’ 수료식 개최
2025-11-23 황재이 기자
이번 과정은 청소년상담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한 기초 과정으로, 영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24년째 운영하고 있다. 2025년 제24기 카운슬러대학은 지난 10월 20일 개강해 지난 20일까지 5주간 총 10회기로,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오전 교육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생애 주기별 라이프코칭 중에서도 청소년을 위한 라이프코칭 상담사 자격 과정 교육을 통해 청소년을 이해하고 심리·정서적 발달을 지원할 수 있는 전문 역량을 키웠다. 이들은 이후 개설되는 심화 과정과 보수교육을 거쳐 상담자원봉사자로 위촉될 예정이며, 앞으로 관내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양미랑 센터장은 “5주간의 긴 과정을 성실히 수료해주신 참가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카운슬러대학을 계기로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상담에 대한 이해를 높여 앞으로 진행될 상담자원봉사자 위촉 과정에도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만 9~24세의 청소년들에게 개인·집단상담, 심리검사, 학교파견 교육, 청소년전화 1388 운영 등 청소년 건전 육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