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청소년상담자원봉사회 ‘따숨’, 플로깅 및 월례회 운영

청소년의 마음을 케어하고, 환경도 클린하게!

2025-11-26     강성만 기자
▲ 예천군 청소년상담자원봉사회 따숨’ 에서 플로깅 및 월례회를 운영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예천군제공

 
 
▲ 예천군 청소년상담자원봉사회 따숨’에서 쓰레기 줍기 환경정화활동을 하고 있다.예천군제공

예천군은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25일, 예천군복합커뮤니티센터 및 호명초등학교 일대에서 ‘예천군청소년상담자원봉사회 따숨’에서 플로깅 및 월례회를 운영했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상담자원봉사자들이 청소년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돕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동시에, 청소년들이 이용하는 생활환경을 쾌적하고 안전하게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자원봉사자 간 자연스러운 교류를 통해 관계성 강화와 봉사활동 활성화, 환경 보호 실천을 통한 지역 시민의식 향상도 함께 도모했다.

이날 행사에는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직원 및 상담자원봉사자 등 30여명이 참여해 예천군복합커뮤니티센터 및 호명초등학교 일대 환경 정화 활동(플로깅)을 하고,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윤선희 주민행복과장은 “이번 플로깅 활동은 청소년 상담자원봉사자들이 지역사회 환경을 함께 가꾸며 마음 건강을 돌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