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SNS를 활용한 청렴홍보 종합대책 발표

2014-05-11     노재현 기자

경북도교육청이 11일 깨끗한 공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SNS를 활용한 청렴홍보 등을 골자로 하는‘청렴홍보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종합대책은 청렴에 대한 다양하고 참신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널리 전파 및 공유함으로써 청렴문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등 청렴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경북교육청은 이를 위해 감사관실에서 운영하고 있는 페이스북‘클린명품’(http://facebook.com/gbgamsa)과 청렴 블로그(http://CleanGbe.blog.me) 등 SNS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페이스북‘클린명품’에는 1,657명의 회원이 가입됐으며 ‘청렴 블로그’에는 하루 평균 300여 명이 방문하고 있다.


도교육청이 올해 기획ㆍ운영 중인 프로그램은 청렴 댓글 남기기 이벤트, 청렴만화 연재, 청렴다짐 릴레이, 청렴퀴즈 대회, 청렴에세이 공모전 등이 있다.


‘청렴 댓글 남기기 이벤트’는 평소 직장생활에서 겪었던 관행, 청렴에 대한 생각 등을 간략하게 댓글로 남기는 이벤트다.


또‘청렴만화 연재’는 일상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청렴사례를 이야기 식으로 쉽게 풀어서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청렴다짐 릴레이’는 신세대 공직자들이 청렴 다짐과 포부, 실천사례들을 릴레이 방식으로 전달하는 이벤트로 현재 102번 주자가 사진과 함께 블로그에 올려졌다.


‘청렴 에세이’는 공직생활에서 겪은 청렴사례, 실수담, 듣거나 본 내용들을 에세이식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블로그에 올릴수 있으며 오는 11월 14일까지 이어진다.

정재원 감사관은“새로운 청렴정책들을 소셜네트워크(SNS)를 통해 실시간 홍보하고, 자율적인 참여를 확대함으로써 공직사회 전반에 청렴문화를 확산시키는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노재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