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숙형 별빛중 2016 자유학기진로체험 실시
2016-10-11 영천/김병기 기자
이번 교과 연계 진로 체험 학습은 학생들이 교과와 관련한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탐색하여 스스로 미래를 설계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체험 중심의 교과 교육을 통해 탐구적 학습 능력을 신장시키고자 마련되었다. 먼저 10월5일 잡월드에서는 다양한 적성과 흥미를 고려해 자신이 사전선택한 직업체험을 통해 자신의 꿈과 미래를 설계하고 디자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과천과학관 실험실에서는 유전자와 지문감식 체험을 통해 과학수사대 활동을 체험함으로써 과학수사에 필요한 능력과 관련 활동 및 직업 등에 대해 배우면서 학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야간에는 에버랜드에서 다양한 직업인 인터뷰활동을 하면서 야간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야간퍼레이드와 불빛을 활용한 다채로운 공연들을 감상하면서 학생들은 학교 안에서는 볼 수 없었던 흥미로운 장면들에 감탄했다.
이튿날 수원화성에서는 1박2일 프로그램에서도 소개된 화성장대(서장대)를 답사하고 화성행궁에서 문화해설사로부터 화성행궁의 역사, 문화, 과학적 의미에 대해 학습했다. 이날 ‘2016수원화성방문의 해’ 전야제 행사로 진행된 사물놀이퍼포먼스와 신풍루 앞 ‘무예24기 시연’을 관람하면서 교실밖진로체험학습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가한 박재혁(중1) 학생은 “직업체험과 과학수사대, 직업인 인터뷰, 화성행궁 체험을 통해 학교 교실에서 배우거나 배울 내용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 보니 더욱 실감이 나고, 재미있어서 머리에 쏙쏙 잘 들어오고 좋아요. 이런 기회가 더 많으면 좋겠네요.”라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