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상하반기 연속 우수상 수상

칠곡군은 지난 24일 ‘2016년 하반기 경상북도 일자리창출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경북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1차, 2차에 나누어 엄격히 심사한 결과이다

칠곡군은 칠곡군의 일자리 사업에 대한 강한 추진의지와 취업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 우수기업 및 주민들의 활발한 참여을 통해 지역의 장단점을 잘 반영한 일자리사업 추진으로 6개분야 12개 항목 전반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칠곡군은 민선6기 출범이후 지속적으로 일자리창출과 경제살리기를 군정 최우선 과제로 두고 칠곡군수 주재 고용심의위원회, 지역인재 우선고용을 위한 취업유관기관 업무협약, 일자리사업 피드백을 위한 성과보고회 등 원활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하고 차별화된 신규 시책과 사업을 펼쳐왔다.

일자리사업 공모를 통한 신규 일자리사업 발굴,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 및 투자유치 활성화로 양질의 민간일자리 창출,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조성을 통한 일가양득 실현, 청년 취창업 지원, 지역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발굴 및 지원,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을 통한 따뜻한 나눔 공동체 실현 등이 우수사례로 인정받았다.

이번 수상에 대하여 백선기 칠곡군수는 “앞으로도 보다 많은 우수기업 유치와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 기반 구축을 통해 안정적 일자리 창출과 고용률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칠곡군은 ‘2016년 대한민국 미래창조 경영대상’ 일자리창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2016 경상북도 브랜드 일자리사업 발굴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2016 중소기업 육성시책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일자리창출 관련 분야에서 크고 작은 성과가 있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